💡 학습목표
|
앞에서 우리는 클래스를 설계하고 메모리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하는 연습을 했습니다.
💡 new 키워드와 데이타입(); —> 생성자 |
1. 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어려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
실습 코드
package basic.ch05;
public class Warrior {
// 속성
String name;
double height;
double weight;
String color;
int health;
int attackPower; // 공격력
int defense; // 방어력
}
package basic.ch05;
public class WarriorMainTest {
// 메인 함수(코드의 시작점) --> JVM Stack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new -> 예약어, () <- 생성자
Warrior warrior1 = new Warrior();
// 메모리에 올라가면 객체라고 부른다. heap(동적 메모리 영역)
// 객체의 접근은 . 연산자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다.
Warrior warrior2 = new Warrior();
warrior1.name = "티모";
warrior1.health = 100;
warrior1.attackPower = 30;
warrior1.defensePower = 1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");
warrior2.name = "야스오";
warrior2.health = 120;
warrior2.attackPower = 20;
warrior2.defensePower = 2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");
System.out.println(warrior1.name);
System.out.println(warrior2.name);
}
}
2. 우선 순위가 아주 높은 . 연산자의 이해
자바 프로그램을 실행 시켰을 때 메모리를 할당 받는다.
Heap 메모리 영역에 올라가는 객체에 접근은 . 연산자를 통해 할 수 있다.
'Java > JAVA 2 - 객체지향 핵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2 - 메소드(method)와 변수 (0) | 2024.04.15 |
---|---|
JAVA 2 - 함수와 만들기 {연습문제} (0) | 2024.04.15 |
JAVA 2 - 함수와 메서드 (0) | 2024.04.15 |
JAVA 2 - 클래스와 객체 (0) | 2024.04.15 |
JAVA 2 - OOP(객체지향) 란? (0) | 2024.04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