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ckage useful.ch04;
/**
* 디자인 패턴 살펴 보기
* - 싱글톤 패턴이 뭘까?
*
* 1. 생성자를 priavte 으로 만든다.
* 2. static 변수를 활용해서 내부에서 객체를 생성하고 주소값을 할당
* 3. 외부에서 유일하게 참조할수 있는 public 메서드를 제공한다.
*/
public class Company {
//2. static 변수 활용 데이터 타입 선언
private static Company company;
// 1. 생성자에 접근제어 지시자를 private 로 변경하면
// 외부에서 기본 생성자를 호출 할 수 없다.
private Company() { }
//3. 외부에서 접근 가능한 메서드를 만들어 준다.
public static Company getInstance() {
if(company == null) {
company = new Company();
}
return company;
}
}
package basic.useful.ch04;
public class Company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생성 불가
//Company company = new Company();
// 고민! Company 객체가 어떻게 접근 할 수 있을까?
// A클래스에서 활용
Company company = Company.getInstance();
System.out.println(company);
// B클래스에서 활용
Company company2 = Company.getInstance();
System.out.println(company2);
} // end of main
} // end of class
'Java > 디자인 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자인 패턴 - 템플릿 메서드 패턴 (0) | 2024.04.30 |
---|